티스토리 뷰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웹서핑을 하다 보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는데요. 가끔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떠서 놀란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엔 방문하면 안 되는 사이트인 줄 알고 그냥 꺼버리곤 했는데요. 해결 방법이 있더라고요. 이 문구가 알고 보니 보안 인증서가 만료되지 않았는데도 뜬다고 하네요. 



먼저 보안 인증서 문제가 왜 발생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시간상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10 화면 기준으로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시계가 보이실 텐데요. 여기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그럼 세부 메뉴에서 날짜 및 시계 변경이 보일 텐데요. 클릭합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0 날짜 시간 변경과 동일합니다.


인터넷 시간 탭에서 설정 변경을 눌러주고요.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더 체크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인터넷 시간 서버는 time.windows.com 이라고 입력하고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이 방법이 안된다면 time2.kriss.re.kr를 입력하고 다시 동기화를 시켜봅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원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떴다고 하는 사이트를 방문해봅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