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 선물 연간 거래액 추이

중앙일보에서 게재 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으로 인한 연간 거래액 추이 그래프 소개해드립니다. 카카오 선물하기 기능이 도입 된 지 꽤 지났는데요. 저도 이렇게 이 기능으로 카카오가 돈을 많이 버는 줄은 몰랐네요. 




해마다 늘어서 2019년은 3조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카톡으로 생일이나 기념일 혹은 고마운 분들에게 선물하기 편해서 카톡으로 많이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잘 팔리는 것은 아무래도 스타벅스 쿠폰. 저도 스타벅스 쿠폰 선물 받으면 추가 금액내고 다른 음료로 자주 바꿔먹는데요. 스타벅스 네임벨류가 있어서 선물하기 가장 무난해서 1위로 꼽히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이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자주 거래되고 있습니다. 3위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인것은 좀 의외네요. 신세계 상품권은 아무래도 이마트, 노브랜드 등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유용한 상품권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카카오톡이 생긴 이래로 선물하기, 카카오뱅크 등 부가 서비스로 돈을 쓸어담고 있네요. 우리나라는 서비스 기업이 많이 없는데 카카오톡이 정말 크게 치고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그럼 좋은 정보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