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 단어수 세기, 한글, 워드카운터 이용 방법

보통 번역 의뢰를 하거나 영문 이력서를 작성할 때 영어 단어수를 세는 경우가 많습니다. 번역 의뢰를 하는 경우 영어 단어수에 따라서 금액을 책정하기 때문에 의뢰자도 번역자도 모두 영어 단어수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또한 이력서의 경우에도 영어 단어수 제한이 있어서 꼭 지켜야 합니다. 영어 단어수 세어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저는 좀 더 간단하게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에 영문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영문 글이 없어서 CNN News를 긁어왔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 복사하였네요. 


영어 단어수 세기


한글에서 키보드 단축키로 간단하게 문서 정보창을 불러오는 방법은 Ctrl + Q + I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하고 문서 정보를 클릭해도 동일합니다. 



문서 정보창이 불러와지면 문서 통계 탭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문서 분량이 표기되는데요. 여기서 영문 단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자는 공백 포함, 공백 제외 모두 표기가 되기 때문에 조건에 맞는 단어 수로 체크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혹시 의심되시는 분들은 제가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워드 카운터(https://wordcounter.net/)라는 사이트인데요. 동일 기사에 대한 영문 글 세기를 실행한 결과 똑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 견해로는 한글 프로그램이 공백까지 체크가 되니 훨씬 더 좋은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