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염색약 지우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자

집에서 셀프염색을 했는데 염색약이 피부에 묻었다면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요즘 올리브영이나 마트에서 염색약을 정말 많이 판매합니다. 일본 염색약도 시중에 많이 들어와있고요. 가격도 저렴하고 색깔도 예뻐서 많은 분들이 셀프 염색에 도전하시는데요.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염색약을 골고루 잘 묻히는것과 두피나 피부, 귀 뒤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방법입니다.



우선 염색약 지우는 방법 중 가장 쉬운 것은 맥주입니다. 염색약이 맥주 알콜 성분 덕분에 쉽게 녹아내린다고 하네요. 맥주는 피부에 바로 바르진 않습니다. 부드러운 화장솜에 맥주를 묻히고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붙여줍니다. 1~2분 뒤 닦아내듯이 제거하면 됩니다.




염색약 지우는 방법 중 두번째는 손톱용 아세톤, 물파스입니다. 이 방법은 솔직히 저는 추천하진 않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고 따가워지거든요.



세번째 방법은 미용실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인데 크림을 발라줍니다. 크림은 유성성분이 많이 때문에 염색약을 쉽게 녹여낼 수 있다고하네요. 반대로 염색을 하기 전 염색약이 쉽게 묻는 부위에 미리 크림을 발라주어도 효과적입니다. 그럼 염색약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