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PC로 간단하게 하는법 소개

네이버 카페를 여러군데 가입하다 보면 정말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자주 활동하지 않는 네이버 카페는 탈퇴하고 싶으실텐데 카페수가 너무 많아서 한번에 해결하는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은 없을까요?



저도 네이버 카페는 가입만하고 탈퇴는 거의 안하다보니 50개가 넘는 카페가 아직도 있더군요. 카페가 망하면 다른 업자에게 넘기는 일도 많아서 예전에 가입했던 카페도 아니더군요. 이런 카페들은 빨리 탈퇴해서 정리해주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PC로 하는법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네이버 카페 탈퇴는 하나하나 해야해서 모바일로하면 많이 번거롭습니다. 저는 컴퓨터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고 카페홈으로 들어갑니다. 카페홈 중앙을 보면 내 카페, 새글피드가 있습니다. 여기에보면 내 카페관리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설정메뉴인데 클릭하면 됩니다.



카페리스트가 이제 보이실겁니다. 한번에 모두 클릭해서 탈퇴하면 좋으련만 네이버가 일부러 이런 기능은 제외했나봅니다. 안타깝게 하나하나 클릭해서 삭제하셔야합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탈퇴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면 됩니다. 


그래도 카페에 들어가서 하나하나 카페 탈퇴하는 것보다 여기서 탈퇴버튼 눌러주는 것이 그나마 편하네요. 그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번거로운 작업이니 꼭 pc에서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