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사무소 업무시간, 영업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총정리

요즘은 동사무소 업무를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처리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동사무소에 직접 찾아서 얘기도 듣고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도 있겠지요.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동사무소 업무시간, 영업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근무까지 모두 찾아보았습니다. 동사무소라는 명칭은 사실 옛 이름이고 요즘은 주민센터라고 하지요. 검색해보면 주민센터이든 동사무소든 같은 정보가 나오긴 합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언제?

동사무소는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업무시간이 모두 같습니다.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근무를 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해당 시간에 방문하시면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동사무소 점심시간은?

동사무소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보통 점심시간에는 동사무소에 근무하는 공무원 한두 분 정도는 남아 교대근무를 하므로 업무 처리는 가능합니다. 다만 업무처리에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토요일 업무시간은 언제까지?

동사무소는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토요일은 공식적으론 근무하지 않습니다. 토요일의 경우엔 민원 24시 홈페이지나 토요일 이용 가능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필요하신 서류를 받으셔야 합니다. 무인발급기는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설치 위치와 운영 시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엔 서울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무인발급기는 오후 6시까지 하는 곳도 있고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꼭 사전에 먼저 검색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