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쁨나무, 쁨새,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 말 모음

끝말잇기에서 기쁨, 나쁨, 어여쁨, 예쁨 등 쁨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오면 어떤 단어로 위기를 극복할지 궁금하실 태지요. 쁨으로 끝나는 말이 끝말잇기 한방단어로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 말이 존재할까요? 그럼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 말 알아보기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쁨나무, 쁨새, 쁨뿌, 쁨쁨이로 알고 계시더군요. 저도 쁨나무는 진짜 있는 단어인가 헷갈렸습니다. 사실 쁨나무, 쁨뿌, 쁨쁨이는 네이버로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로 뜨기 때문에 우리말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이 단어들은 모두 없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습니다.



쁨갏고올루우 진짜 있는 말일까?

무슨 소리냐! 쁨으로 시작하는 쁨갏고올루우라는 말이 있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는 이 말을 처음 들어봐서 무슨 단어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빵상아줌마의 빵상사전 사십육쪽에 나오는 단어라고 하더군요. 뜻은 감정을 표현하는 의성어 같은 건데 몹시 기분이 나쁠 때 나오는 말이라고 합니다. 결국은 이 말도 우리말 사전에 없는 말인 걸 알 수 있었네요. 제가 끝말잇기 한방단어 방어하는 법을 정말 많이 알아봤는데 진짜 한방단어는 쁨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끝말잇기에 이기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이쁨, 예쁨 등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쓰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