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인터넷에서 재발급 받는 방법

요즘 운전면허증은 여권, 주민등록증을 대체하는 신분증으로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자주 사용하다보니 분실되는 경우도 빈번해지는 것 같습니다. 본인을 증명하는 신분증이기 때문에 분실 된 경우 반드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하는데요. 어디에서 분실신고를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께 정보를 모아왔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

운전면허증은 경찰서 민원실(강남경철서 제외),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우선 분실 신고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가기 귀찮고 평소에 가기 좀 번거로운 장소인데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그럼 인터넷으로는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까요? e-운전면허라는 도로교통공단 사이트(https://www.safedriving.or.kr/main.do)로 접속하면 분실 신고가 가능합니다.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중앙 왼쪽에 운전면허시험을 클릭합니다. 그럼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로 접속이 되는데요. 이곳에서 분실, 면허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분실 신고 및 재교부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이 필요한데요. 수수료는 8천원입니다. 재발급 신청의 경우 사진 제출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고요. 대리 신청도 가능하지만 신청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모두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임시 운전면허증은 경찰에서 재발급 신청하는 경우에만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