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점포 운영시간은 언제인지 알아보자

국민은행 영업시간은 지점별로 조금 다릅니다. 대부분 국민은행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최근 국민은행에서는 영업시간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특화점포라는 제도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kb국민은행 특화점포의 경우 은행 영업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절하였습니다.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맞벌이 부부, 학생분들도 특화점포 업무시간만 알면 느긋하게 은행을 방문할 수 있겠더군요.



국민은행에서는 현재 14개의 특화점포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점포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국민은행 9to7 특화점포는 가산디지털종합금융센터, 목동서로종합금융센터, 신사동, 압구정동, 대치동, 포항, 하당 호계 등의 영업점이 있습니다.




에프터뱅크(after bank) 지점의 경우에는 24개 있습니다. 에프터 뱅크는 오픈 시간을 1시간 늦추는 대신 일찍 영업 종료하는 점포입니다. 10to5 점포인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송도센트럴파크 국민은행 지점, 부산상수도본부, 배곧신도시, 독산홈플러스, 강북삼성병원등이 해당됩니다.



11to6 점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시간입니다. 동탄산업단지, 서광주, 여의도 ifc몰이 해당 국민은행 영업점이라고 하네요. 12to7 점포는 점심시간에 맞추어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강남중앙지점, 우면동 지점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업무로 보러 방문하실때 지점별 영업시간을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티기관 연계 업무의 경우엔 꼭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사이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공과금 납부해야하는 경우는 오후 6시면 서비스가 마감한다고 합니다. 외화송금의 경우에도 오후 4시까지 처리되고 4시 이후에는 익영업일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