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톱흑색종 증상, 치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봅시다

발톱흑색종은 발톱 아래 있는 피부의 멜라닌 세포가 암세포로 변해서 생기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흑색종이 악성종양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큰 증상이 없어서 진단이 어렵다고 하네요. 대부분 흑색종은 다리나 가슴에 생기지만 손, 발톱에도 충분히 생길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발톱흑색종 증상 및 치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더 알아보겠습니다.




발톱흑색종 증상은 무엇?

발톱흑색종 증상으로는 손, 발톱이 새까맣게 변한다고 합니다. 줄무늬 모양을 가지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흑색으로 뒤덮이기도 하더군요. 색이 까맣다가 피부가 썩어들어가니 자연스럽게 발톱도 깨지게 됩니다.



가장 쉽게 진단할 수 있는 것이 색깔입니다. 까만 무늬가 손, 발톱에 보인다고 하면 해당 무늬가 더 커지는지 안 커지는지 지속해서 관찰할 필요 가 있겠습니다. 발톱 조직검사는 매우 아프기 때문에 정말 흑색종이라고 의심되는 경우가 아니면 권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발톱흑색종 치료법은?

발톱흑색종 치료법은 악성종양이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면 비교적 치료가 쉽다고 합니다. 다른 신체로 전이가 없다면 외과수술로 흑색종을 제거한다고 하네요. 발톱흑색종은 항암치료가 효과가 별로 없는 종양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아주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기 흑색종이 의심되면 꼭 대학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