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셔틀런 호흡법, 뛰는법, 셔틀런 잘하는법, 왕복오래달리기 팁은?

셔틀런 호흡법을 통한 셔틀런 잘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셔틀런은 왕복 오래 달리기인데 보통 20m를 왕복해서 달립니다. 심장(cardiac)을 빨리 움직이게 하여 심폐지구력 향상에 탁월한 운동입니다. 당연히 처음 하면 배도 당기고 호흡도 유지가 안 되는 등 매우 힘든 운동이지요. 그럼 셔틀런 잘하는 법, 호흡법, 왕복 오래 달라기 잘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셔틀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호흡법입니다. 호흡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으면 오래 달리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입으로 숨을 내뱉는 것이 아니라 들숨은 코로 내뱉은 숨은 입으로 내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만히 서서 호흡하는 방법을 연습해봅니다. 그다음 단거리를 천천히 뛰면서 호흡법이 익숙해지도록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셔틀런을 잘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를 끝까지 얼마나 잘 유지하는가? 이 부분이 핵심입니다. 셔틀런을 시작하면 초반 스퍼트를 빠르게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왕복 오래 달리기이기 때문에 달려야 하는 양이 결코 적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스피드보다는 일정한 속도로 얼마나 오래 달릴 수 있는지 페이스 조절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셔틀런 잘하는 법으로는 끝까지 완주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은 정신력에 해당이 됩니다. 셔틀런을 마치면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다리도 풀리고 주저앉고 싶을 텐데요. 앉아서 쉬는 정적 휴식보다는 가볍게 움직이며 몸을 풀어주는 동적 휴식이 피로 해소에 더욱 좋습니다. BCAA와 같은 아미노산과 단백질 섭취를 해주면 몸의 피로가 더 빨리 풀리기도 합니다.

댓글